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그리드 표시 켜기 방법


이번 주제는 아이폰 카메라 격자 그리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한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으로 사진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사진을 촬영할 때 우리가 그리드라고 불리는 격자를 활용한다면 조금 더 폭넓고 재미있는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각각 기능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그래야지 어떻게 활용이 가능한지 알 수 있을테니 말이다. 그럼 두 가지는 각각 어떤 기능이고 어떻게 활용이 가능한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자.

카메라 그리드란?

카메라 그리드 설명


아이폰 카메라 격자 그리드란?

사진의 수평, 수직, 사진의 분할 구도, 피사체의 위치 등을 맞춰 놓고 촬영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카메라 격자인 그리드 기능이다. 이는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원래 카메라에 사용되던 기능으로 격자를 활용하여 사진을 찍는다면 더 풍부하고 다양한 표현들을 담아낼 수 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방법

아이폰 설정 앱 실행 후 카메라 메뉴 선택


1. 아이폰에서 [설정] 앱을 실행한 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카메라] 메뉴를 탭한다.


카메라 메뉴에서 격자 기능 활성화


2. 카메라 메뉴로 들어와서 중단을 보면 구성 항목에 [격자]가 보일 것이다. 해당 메뉴 오른쪽 토글키가 회색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스위치를 탭 하여 초록색 활성화 상태로 변경한다.


카메라 촬영시 격자 예시


3. 설정을 변경한 뒤 아이폰 카메라 앱을 실행해보자. 촬영 화면 디스플레이에 상하좌우로 3분할 된 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격자를 활용한 사진 구도

카메라 격자 그리드 활용 예시 1
카메라 격자 그리드 활용 예시 2
카메라 격자 그리드 활용 예시 3


이처럼 해당 기능을 활용한다면 다양한 사진 표현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서 더 멋진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해당 기능으로 이를 이용해 수평이나 수직을 맞추는 등 촬영 시 기본적인 구도부터 연습해보자. 추후에는 위에 이미지처럼 더 다양한 구도를 활용하게 될 수 있을 것이다.


마무리 정리

이번에는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과 그리드 기능이 무엇인지 대해서 알아보았다. 요즘은 대부분 사진에 관심이 많은 만큼 격자를 잘 활용하면 더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다양한 활용법을 공부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