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뮤직 타이머 자동 꺼짐 취침 예약 설정 방법

유튜브 뮤직 타이머를 이용하여 자동 꺼짐 취침 예약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작업을 하거나 잠자리에 드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저 또한 평소에 음악을 들으면서 잠드는 것을 좋아해서 자주 음악을 켜둔 채로 잠들곤 합니다. 다만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줄 모른다면 직접 잠들기 전에 음악을 종료하셔야 했을 겁니다.

그동안은 방법을 몰라서 잠들기 전에 귀찮음을 감수하고 일어나서 노래를 끄거나 직접 종료하셨을텐데요. 이 방법을 기억해두신다면 더 이상 귀찮게 직접 꺼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실겁니다.


대표적인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유튜브 뮤직의 자체적인 타이머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는 아이폰에 타이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장단점이 있으니 포스팅을 살펴보시고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설정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폰에 있는 자체적인 타이머를 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유튜브 뮤직에 타이머 기능이 없어서 아이폰 타이머 기능으로만 사용했기 때문인데요.

여러분들은 두 가지 방법을 참고하셔서 원하시는 방향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 방법

유튜브 뮤직 앱 실행 재생화면 우측 상단  더보기 아이콘 선택

1. 유튜브 뮤직 앱 실행 – 재생 화면 상단 더 보기 선택

먼저 유튜브 뮤직 자체 타이머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뮤직 앱 재생 화면 우측 상단을 보면 점 세개로 표시된 [더 보기] 아이콘이 보이실겁니다. 해당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수면 타이머 선택 후 원하는 시간 지정하여 설정

2. 수면 타이머 선택 – 자동 꺼짐 시간 설정

더 보기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 리스트가 보일텐데 하단에 [수면 타이머] 기능이 보일 겁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5분, 15분, 30분, 1시간, 트랙 종료 시] 중 선택하여 타이머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뮤직 앱 수면 타이머 실행 화면

3. 유튜브 뮤직 타이머 실행 화면

유튜브 뮤직 타이머가 실행 되면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5분씩 사용자가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종료 시간을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시간 안에서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이 아쉬운 점이며 시간 추가도 5분 단위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2시간 3시간 타이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번거로울텐데요.

이 부분은 두 번째 방법인 아이폰에 자체 타이머 기능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아이폰 유튜브 뮤직 타이머 설정 방법

아이폰 시계 앱에서 하단 타이머 선택 후 원하는 시간 설정 및 타이머 종료 시 선택

4. 시계 앱 – 타이머 – 시간 설정 – 타이머 종료 시 동작 선택

다음은 아이폰 기본 앱인 [시계] 앱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시계 앱 실행 후 하단에 [타이머] 메뉴를 선택하면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자동 종료 시간을 선택 후 하단 [타이머 종료 시] 동작을 선택합니다.



타이머 종료 시 항목에서 하단 실행 중단 선택 후 타이머 시작

5. 실행 중단 – 타이머 실행

타이머 종료 시 메뉴를 선택한 뒤 하단으로 내려 보면 [실행 중단] 동작이 있습니다. 해당 동작으로 설정한 뒤 타이머를 시작해주시면 됩니다.



실행 중인 타이머 확인

6. 실행 중인 타이머 확인

이제 완료 된 후에는 실행 중인 타이머가 잘 동작하는지 확인만 해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타이머를 활용하면 시간을 분 단위로 사용자가 직접 지정이 가능하며 타이머 종료 시 동작을 실행 중단으로 설정하면 유튜브 뮤직 해당 시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종료 됩니다.

다만 실행 중단 기능을 타이머로 활용하는 경우에는 유튜브 뮤직 뿐만 아니라 현재 실행 중인 모든 앱이 일시 중단 되므로 이를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바랍니다.


콘텐츠 마무리

이번에는 유튜브 뮤직 타이머를 통해서 자동 꺼짐 종료 취침 예약 설정 방법에 알아보았습니다. 원래는 유튜브 뮤직 타이머 기능이 없었는데 최근에 추가가 되었습니다. 신규 기능이라 아직 부족한 부분이 보이기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바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가 아이폰 자체 타이머를 이용하는 이유도 시간을 디테일하게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추후 유튜브뮤직에서도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직접 타이머를 조작 가능하도록 변경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꿀팁을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꿀팁연구소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