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 수명 성능 관리 방법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에 관련하여 수명과 성능 및 효율을 관리하는 방법을 설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스마트폰들처럼 배터리 교체 방식이 아닌 일체형이다 보니 배터리 효율은 스마트폰 수명과도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특히나 이전에 스마트폰 배터리가 교체 방식인 시절에도 아이폰은 일체형 방식이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아이폰 배터리가 얼마 못간다는 인식이 있던 때도 있었는데요.

이제는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이 배터리 일체형으로 나오다보니 배터리를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는가인 배터리 타임이 중요한 성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기기적인 스펙도 중요하지만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배터리 효율이 크게 달라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를 처음과 같은 효율로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아이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체크하고 관리해야 하는지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하기

아이폰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확인 방법은 설정 앱 실행 후 일반 메뉴를 선택하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아이폰 배터리 효율 관리를 위해서라도 아이폰의 최신 펌웨어 버전을 유지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최신 펌웨어 버전 업데이트 확인 및 방법은 아이폰 설정 앱에서 소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확인 및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iOS 소프트웨어 버전 체크 방법

  • 아이폰 ‘설정‘ 앱 실행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


저전력 모드 사용하기

아이폰 저전력 모드 사용 방법은 아이폰 설정 앱에서 배터리 메뉴로 들어가 저전력 모드 스위치를 활성화 해주시면 됩니다.

다음 방법은 저전력 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배터리 오래 쓰는 법에 대해서 검색해 보면 많이 나오는 몇 가지 설정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다음과 같은 것들입니다.

아이폰 배터리를 아끼기 위한 설정

  • 백그라운드 작업 새로 고침 기능 끄기
  • 백그라운드 앱에서 위치 서비스 사용 끄기
  • 필요 없는 푸시 알림 및 화면 애니메이션 효과 끄기

배터리의 효율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서 위와 같은 설정들이 별도로 세팅해야 하는 줄 알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지만 사실 아이폰 저전력 모드만 사용해도 대부분 해결되는 것들입니다. 여러분 저전력 모드로 아이폰을 사용해 보세요.

아이폰 저전력 모드 사용 방법

  • 아이폰 ‘설정‘ 앱 실행 > ‘배터리‘ > ‘저전력 모드‘ 활성화 켜기
  • 상단 배터리 부분을 아래로 스와이프 > 제어센터 > 저전력 모드 아이콘 선택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 활성화 켜기

아이폰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은 아이폰 설정에서 배터리 메뉴로 들어가서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메뉴로 이동한 뒤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오른쪽 스위치를 켜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에는 자체적인 기능으로 배터리 수명을 지킬 수 있는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폰을 처음 사용해 보시는 분들의 경우 해당 기능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켜두면 배터리 수명을 지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기능 켜기 방법

  • 아이폰 ‘설정‘ 앱 실행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선택 >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오른쪽 스위치 탭하여 활성화


정품 충전기 어뎁터 & 케이블 사용

충전이 필요한 전자 기기나 제품이나 충전을 위한 적정 전압이나 전력이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으로 전력 공급이 되어하며 오히려 과하게 충전되는 것을 막아주는 기능도 필요합니다.

애플의 정품 어댑터와 충전기는 아이폰에 배터리 효율과 수명에 맞춰서 제작된 제품이므로 되도록 정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배터리 수명이나 관리를 위해서 좋습니다.

하지만 정품이 부담스러우신 분들도 분명 있으실 텐데요. 그런 경우라면 애플의 자체 인증 라이선스인 MFi나 MFM 인증을 받은 서드파티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콘텐츠 정리

이번에는 아이폰 배터리 오래 쓰는 법에 대한 내용으로 수명 관리를 위한 몇 가지 방법을 설명드려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는 한번 효율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좋아지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처음에 사용할 때부터 신경 써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의 배터리 교체 시기는 효율이 80% 미만으로 떨어졌을 경우를 권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아이폰의 배터리 효율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이폰 15 시리즈 이상부터는 자체적으로 가능하지만 이전 시리즈의 경우 단축어 앱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 부분을 추후 추가 콘텐츠를 통해서 다시 한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